▲베트남 SS VINA 전경(사진제공=포스코)

[뉴스케이프 최성훈 기자]  

[경북=뉴스케이프] 최성훈 기자 = 포스코가 베트남에 해외 첫 강건재 솔루션마케팅센터를 설립해 해외 고급 강건재 시장 선점에 나선다.


7일, 포스코는 베트남 POSCO SS VINA에서[뉴스케이프 최성훈 기자]   오인환 포스코 사장을 비롯해 호 응이아 중 베트남 철강협회장, 부이 안 호아 하노이 공대 부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강건재 솔루션마케팅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최근 베트남은 주택, 에너지, 인프라[뉴스케이프 최성훈 기자]   중심으로 도시화가 가속화되고, 2020년에는 전체 철강수요 중 건설용 강재 비중이 80% 인 2,400만톤으로 전망되고 있어 동남아에서 가장 주목받는 강건재 수요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포스코는 베트남 건설산업이 향후 10년간 연평균 7% 안팎의 성장세가 전망됨에 따라 POSCO SS VINA,[뉴스케이프 최성훈 기자]   POSCO-VST등 현지 생산법인과 함께 선제적 솔루션마케팅 활동을 적극 전개해 베트남 고급 강건재 시장을 한발 앞서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솔루션마케팅센터는 강재 판매와 함께 현지 법인, 학계 및 본사와 협력하여 성형·접합·성능개선·구조화 등[뉴스케이프 최성훈 기자]   다양한 이용기술을 고객사에 제공함으로써 포스코 고객사의 경쟁력을 배가시킨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대형 프로젝트의 경우, RH(열간압연 형강), BH(용접 형강), 철근 등 다양한 제품을 일괄 공급하는 패키지[뉴스케이프 최성훈 기자]  마케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베트남 강건재 시장 전략을 수립하는 솔루션기획부, 현지 맞춤형 이용기술을[뉴스케이프 최성훈 기자]   개발하는 솔루션개발부, 고객 VOC 대응과 품질서비스 업무를[뉴스케이프 최성훈 기자]   수행하는 기술서비스부의 3개 전문부서를 설치하고, 건축 및[뉴스케이프 최성훈 기자]   토목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건설분야 박사급 전문가등 총 25명의 고객서비스 요원을 상주시키게 된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 1월 베트남과[뉴스케이프 최성훈 기자]   중국에 ‘솔루션마케팅센터'를 대표법인 산하에 신설하고, 전[뉴스케이프 최성훈 기자]   세계 생산 및 판매 확대에 따른 철저한 글로벌 통합 품질 관리를 위해 철강솔루션마케팅실 산하에‘글로벌품질경영담당' 임원 단위 조직을 신설하는 등 백년 기업으로서의 지속성장을 위한 조직 전문성 및 글로벌 솔루션마케팅을 한층 강화하는 조직 개편을 시행한[뉴스케이프 최성훈 기자]  바 있다.

[뉴스케이프 최성훈 기자]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