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사진제공=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서울=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 보금자리를 마련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중 하나가 입지다. 특히 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직장과의 거리가 가까워 출퇴근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는데다 퇴근 후 충분한 여가시간을 누릴 수 있어 인기다.

[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이렇다 보니 직장과의 거리로 인해 이사를 고려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16년 발표한 '이사 계획 지역 선택 이유' 전체 응답자 3310명 중 약 1000명이 이사 계획 지역 선택 이유로 '직장 및 사업상 이유'를 선택했다. 이는 전체 1위로 보금자리를 선택하는 데에 있어 직주근접성이 가장 중요한 조건으로 나타났다.

[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업계 관계자는 "실수요자들이 삶의질을 고려하면서 직주근접이 보금자리를 결정시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았다"라며 "산업단지 인근 단지가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는 것도 같은 이유"라고 설명했다.

[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이러한 가운데 전체 인구의 14%가 산업단지 종사자인 김해시에 직주근접 단지가 분양 중에 있어주목받고 있다. 김해시 무계동 무계지구에 위치한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가 그 주인공이다. 김해일반산업단지, 덕암일반산업단지, 내삼농공단지 등 산업단지가 반경 5km내에 위치해 있다. 게다가 서김해일반산업단지도 추가로 예정돼 있어 7000여명의 직장인 수요를 갖췄다는 평가다. 향후 배후수요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8층 4개 동, 전용면적 60~84㎡ 아파트 360세대와 전용면적 84㎡ 아파텔 54세대로 구성된 주거단지로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아이디어 수납장을 도입해 풍부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또한 친환경 마감재로 시공해 새집 증후군 걱정이 없으며 방음, 단열, 조망에 최적화된 로이 복층유리도 일부 적용된다.

[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게다가 입주민들의 관리비 절감을 위해. 대기전력 자동차단 콘센트를 시공해 사용하지 않는 전력소비를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도 적용해 난방비 감소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입주 후 통학용 셔틀버스 2대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앞 키즈스테이션에서 학교까지 자녀들의 안전통학을 위해 셔틀버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반경 2km권역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김해관광유통단지)을 포함해 롯데워터파크,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등의 복합상업 및 문화시설이 단지 가까이 있어 차량이동 10분권 내에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더불어 뛰어난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2020년 완공 예정인 마산~부산 부전역 복선전철 장유역을 근접거리에서 이용하며, 또 남해 제2고속도로 지선을 포함해 장유IC, 서김해IC, 창원1,2터널, 58번 국도 등을 통해 창원, 부산 등으로 이동 가능하다.

[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