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사진제공=휴로스 센트럴302)

[서울=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 인구구조에서 1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며 소형 주거공간에 대한 선호도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는 지난 2000년 222만4433명에서 2016년 539만7615명으로 317만3182명이 증가했다.

[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특히 주거와 상업공간의 경계가 허물어진 오피스텔과 같은 형태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장기간 이어진 저금리 기조도 영향을 미쳤다. 오피스텔의 경우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부동산 전문가들은 "오피스텔은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투자자는 물론이고 내 집 마련이 목적인 실수요자들도 부담 없는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청약 통장에 구애받지 않는 등 아파트에 비해 장벽이 낮아 유동자금 유입도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하며 소형 오피스텔의 인기가 꾸준히 높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여기에 각종 생활인프라를 갖춘 입지라면 더욱 높은 몸값을 자랑한다. 원흥지구 '휴로스 센트럴302'가 바로 이러한 조건에 해당한다. 오피스텔 302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는 해당 오피스텔은 이케아, 스타필드, 롯데아울렛 등 '몰세권'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

[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내부는 1~2인 가구는 물론 가족 단위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7가지의 다양한 타입을 갖췄다. 불필요하게 넓은 공간이 아닌 효율적으로 풀옵션 시스템을 집약한 똑똑한 공간활용으로 더욱 인기다.

[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사업지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727로 인근에는 3호선 원흥역과 경의중앙선 강매역이 위치하고 있고 서울시청까지 도달하는 광역버스도 경유한다. 원흥~강매 간 도로, 고양~신사 간 도로가 개통해 서울 업무지구까지 접근성이 향상됐고 GTX A노선과 신분당선 호재도 예정되어 있다.

[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또한, 인근에 들어설 켄달스퀘어 물류센터의 근로자는 1500여명으로 예상되며 지식산업센터 등 도시지원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향후 추가 수요가 발생할 전망이다.

[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분양 관계자는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 분양가(C타입, 3.3㎡당 기준)와 중도금(중도금 대출 약정시)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분양 홍보관 방문 시 이에 대한 더욱 자세한 상담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한편 '휴로스 센트럴302'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에 위치한다.

[뉴스케이프 이호준 기자]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