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시속 195~215km로 총 3,425km 거리 주행 성공

[뉴스케이프 박혜성 기자] 포르쉐가 자사 최초의 순수 전기차 타이칸의 내구 테스트를 진행했다. 타이칸은 24시간 동안 총 3,425km를 달리는데 성공했다.

포르쉐 타이칸이 24시간 내구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통과했다. (사진=포르쉐 코리아 제공)

이탈리아 나르도 고속 트랙에서 실시된 이번 테스트의 총 주행 거리는 나르도부터 노르웨이의 트론헤임까지의 거리와 비슷한 수준이다. 타이칸 프로토타입은 남부 이탈리아 레이스 트랙의 찌는 듯한 기온에서 시속 195~215km의 평균 속도로 주행했다.

이로써 타이칸은 출시 전 최고 기온 42도, 트랙 최고 온도 54도의 혹독한 조건에서 다시 한번 장거리 주행 능력을 입증했다. 내구성 및 고온 기후 조건에서의 품질 보증을 위해 진행된 이번 테스트에는 총 6명의 드라이버가 한 팀으로 구성됐으며, 짧은 시간 동안의 차량 충전과 드라이버 교체를 제외하고는 어떤 방해도 없이 주행을 완료했다.

슈테판 베크바흐 타이칸 생산 라인 부사장은 "타이칸이 나르도 고속 트랙에서 실시된 내구성 테스트를 무사히 끝마쳤다"며 "이번 시험 주행을 통해 타이칸에 탑재된 800볼트 기술력과 높은 기술적 완성도가 여실히 드러났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 말 출시를 앞둔 타이칸은 전 세계에 걸쳐 600만km 이상의 시험 주행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포르쉐 타이칸은 다음 달 4일 세계 최초 공개된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