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유 부총리 인천여고 방문 간담회

[뉴스케이프 이종범 기자]

박찬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갑)은 20일 유은혜 교육부총리의 인천여고 방문 간담회에서 연수구 내 ‘학교석면 조기 제로화’를 위한 정부 차원의 지원과 관심을 요청했다.(사진 = 박찬대 의원실 제공)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박찬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갑)은 20일 유은혜 교육부총리의 인천여고 방문 간담회에서 연수구 내 ‘학교석면 조기 제로화’를 위한 정부 차원의 지원과 관심을 요청했다.

현재 교육부는 2027년까지 전국 학교 내 석면의 전면 제거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인천의 경우 총 934개 학교 중 359개교, 101만432㎡의 석면텍스가 남아있다. 인천지역 학교에 설치된 석면의 위해성은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는 상황이다. 

박 의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당초 계획에서 3년 앞당긴 2024년 완전제거를 목표로, 정부차원의 관심을 가져줄 것을 유은혜 교육부총리에게 당부했다. 이밖에 지난 6월 서울 은평초등학교 사례를 통해 대형화재에 취약한 것으로 알려진 ‘드라이비트’외벽마감재의 조속한 교체를 위한 지원도 정부에 요청했다. 

인천에는 73개 교가 전체 건물 외벽면적의 60%이상 드라이비트로 시공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박찬대 의원은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학습환경 조성을 위해‘석면학교 제로화’를 연수구에서 가장 먼저 실현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필요한 국비지원 확보를 비롯한 국회차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박 의원은 드라이비트 교체를 위한 정부 지원 확보도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