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 대비 40.1% 증가... 유럽과 미국시장 공략 성과

[뉴스케이프 김남주 기자] 글로벌 종합생명공학 기업 셀트리온의 3분기 영업실적이 개선되면서 이 회사가 또다시 관심권으로 들어오고 있다.

셀트리온은 ‘항체 바이오시밀러’ 라는 신산업을 개척하면서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헤쳐 나가고 있으며, 케미컬의약품과 신약 개발, U-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등 차별화된 사업 전략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셀트리온이 유럽과 미국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면서 수익성을 크게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회사는 6일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03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셀트리온의 3분기 영업실적이 개선되면서 이 회사가 또다시 관심권으로 들어오고 있다.(사진=셀트리온)

매출은 25.1% 늘어난 2891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35.7%로 높은 수익성을 기반으로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 회사 발표에 의하면 3분기 실적 개선 주요 요인으로는 유럽의약품청(EMA) 승인을 앞둔 램시마SC 유럽 론칭 준비와 미국 출시를 앞둔 트룩시마 공급 확대 등을 꼽을 수 있다. 

또한 제품 포트폴리오가 전반적으로 고른 성장을 보였다. 자회사 셀트리온제약 역시 준수한 매출액으로 전체 실적에 힘을 보탰다. 

케미컬의약품(고덱스 등) 매출 증대와 테바(TEVA)의 편두통 치료제 ‘아조비(AJOVY)’ 위탁생산(CMO) 공급 계약 등이 매출 향상에 기여했다.

램시마와 트룩시마, 허쥬마 등 기존 주력 제품의 유럽 내 시장점유율도 안정적으로 성장을 이어갔다. 

바이오시밀러 개발 현황을 통해 오는 2030년까지 매년 1개 제품 이상 후속 바이오시밀러 허가를 완료하고 램시마SC 임상 결과를 공시했다.

셀트리온은 상업화에 성공한 램시마와 트룩시마, 허쥬마 등 주력 제품에 이어 대장암 치료제 아바스틴(Avastin) 바이오시밀러 ‘CT-P16’과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Humira) 바이오시밀러 ‘CT-P17’, 알레르기성 천식 및 만성 두드러기 치료제 졸레어(Xolair) 바이오시밀러 ‘CT-P39’ 등 새로운 제품 글로벌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