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대 임기 마치고 한국당과 연락 없었다더라"···이자스민 영입 과정 공개

[뉴스케이프 박세준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본인의 첫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국회의원 연봉을 30% 삭감하자고 주장했다. (사진 = 뉴스케이프 DB)

[뉴스케이프=박세준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1억5100만원 수준인 국회의원 연봉의 30%가량 삭감하자고 주장했다.

심 대표는 지난 8일 자신의 첫 유튜브 라이브 방송인 ‘심금 라이브’를 시작했다. 심 대표는 본 방송을 통해 30% 세비 삭감을 주장했다. 심 대표는 정의당이 당론으로 내세운 ‘국회의원 세비 최저임금 5배 이내 삭감’과 관련된 이야기를 했다.

심 대표는 국회의원의 연봉을 “통상적인 연봉으로 치면 1억5100만원, 한 달에 1265만원”이라며 “한 달 월급이 최저임금(174만원)의 7.25배 정도”라고 말했다.

심 대표는 “지금 소득 격차가 크니까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부터 솔선수범한다는 의미에서 최저임금과 연동해 5배 이내로 하자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날 심 대표는 최근 정의당에 영입된 이자스민 전 의원에 대한 이야기도 빼놓지 않았다. 심 대표는 ”세 번 정도 만났는데, 한국당 소속이라 조심스러워 ‘당에서 역할은 잘 하고 계신가’, ‘앞으로 계획은 있으시냐’고 물었다“며 ”그런데 19대 국회의원 임기를 마치고 한 번도 (한국당과) 연락을 한 적이 없다고 하더라. 그래서 제가 용기를 가졌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 황교안 대표가 이주노동자 임금차별 이야기할 때 당을 정리해야 하나 생각했었다고 한다. 그래서 제가 적극적으로 권유했다“고 이자스민 전 의원 영입 경위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