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박주선·이찬열 등 바른미래당 의원들 유승민 행보에 불만

[뉴스케이프 박세준 기자] [뉴스케이프=박세준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의 보수대통합 줄다리기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당적을 정리하라”며 압박하고 나섰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최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의 보수 통합론 논쟁에 “밀당이 가관”이라고 비판했다.

이날 손 대표는 “선거철이 다가오고 있긴 한 모양이다”라며 “황교안과 유승민 일당이 가관이다. 한심한 구태정치 모습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이어 “정치인은 국가를 위한 비전과 철학으로 나서야 한다”며 “공천 한 자리를 얻어내려는 행태는 대한민국 미래에 어떤 도움도 되지 않는다. 겉으로 복당 통합을 거부하면서 밑으로는 공천 장사하는 행태는 그만두길 바란다”며 유 의원을 지적했다.

또한, 손 대표는 “유 의원을 비롯한 소위 변혁 의원들은 떳떳하게 당적을 정리하고 한국당과 솔직한 타협에 나서길 바란다”며 날을 세웠다.

박주선 바른미래당 의원은 “바른미래당이 창당 2년도 되지 않은 상황에서 당 내분이 악화됐다”며 “심지어 국정을 농단한 한국당으로 회귀하겠다고 국민에게 공언하는 사태까지 벌어지는 등 초대 당 대표를 지낸 한 사람으로서 죄인의 심정을 감출 수 없다”고 말했다.

지난 유승민 의원에게 보도자료를 통해 “꼭두각시를 데리고 자유한국당으로 돌아가라”고 성명을 발표했던 이찬열 바른미래당 의원은 “그 당시 해당 행위라고 하면서 윤리위원회에 제소까지 됐지만, 지금 와서 보니 그게 맞는 게 아니었나”고 반문했다.

한편 손 대표는 대안신당, 민주평화당과의 통합에 대해서는 “우리가 먼저 통합한다는 것은 아니다”라며 “도로 국민의당, 호남정당 이런 것을 만들 생각이 없다”고 일축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