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민병훈 기자]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조여정이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사진출처=SBS 방송화면 캡처 

조여정과 정우성이 첫 주연상의 영광을 안았다.

21일 오후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에서 배우 김혜수와 유연석의 사회로 ‘제40회 청룡영화상’이 열렸다. 

영화 ‘증인’으로 남우 주연상을 수상한 정우성은 “기생충이 받을 줄 알았다는 이 말을 장난으로 같이 한번 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하게 될 줄은 몰랐다”면서, “뒷자리에서 설경규형이 오늘 네가 상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경규형의 바람이 현실이 되어서 너무 감사하고 떨린다”고 말했다. 

이어 “청룡상에 꽤 많이 참여했는데 처음 상을 받게 됐다. 계획하고 꿈꾸지 않고 버티다 보니까 이렇게 상을 받게 됐다”면서, “누구보다 이 트로피를 손에 들고 있는 모습을 집에서 TV로 보고 있을 한 남자, 제 친구 이정재씨도 함께 기뻐해 줄 거 같다”라고 덧붙였다. 

여우 주연상을 ’기생충‘의 조여정이 수상했다. 조여정은 “감사합니다. 여우주연상 부문은 저만 기생충이 받을 줄 몰랐던 거 같다. 이 부문은 정말 제가 받을 줄 몰랐다”면서, “작품을 했을 때 배우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캐릭터 하고 사랑을 받게 되는 캐릭터는 다른 거 같다. 기생충의 연교는 제가 너무너무 사랑했다. 그런데 너무 훌륭한 영화고 많은 사랑도 받아서 비현실적이라는 생각을 했던 거 같다. 그래서 오늘의 수상도 전혀 기대를 하지 않았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