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처 호소 탄원서 제출은 명백한 부정청탁"

[뉴스케이프 박혜성 기자]

강민구 턴라이트 대표가 대법원 앞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처벌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박혜성 기자)

보수 성향 시민단체 회원들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처벌을 촉구했다.

29일 오전 자유대한호국단, 턴라이트 등 보수 단체들은 대법원 앞에서 '피고인 이재명 선처 부정청탁 배척 대법원 역탄원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최근 이어지고 있는 이재명 도지사에 대한 선처 촉구 탄원서 릴레이를 비판하며, 대법관들이 공정한 판결을 내려달라고 호소했다.

강민구 턴라이트 대표는 "이재명 지사를 선처해달라는 탄원서 제출이 이어지고 있다"며 "정치인이 일반인보다 더 엄중하게 처벌 받아도 모자랄 판에,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느냐"고 지적했다.

또한 "이번 판결에서 이 지사가 도지사 직을 잃어야 앞으로 남은 20여 가지 의혹들에 대한 조사를 공정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오상종 자유대한호국단 대표는 "이재명 지사는 가장 공정해야 할 선거법에서 사기 친 사람"이라며 "일반 사기와 선거법을 무시한 것은 완전히 다른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벌금 300만원 당선무효형이 아니라, 반드시 구속돼야 한다"고 비판했다.

자유법치센터 대표를 맡고 있는 장달영 변호사는 탄원서 제출한 개인·단체들에게 "뭐가 그리 두려워서 탄원서를 제출하느냐"며 "떳떳하면 탄원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장 변호사는 "이재명 지사의 선처를 호소하는 탄원서 제출은 부정청탁금지법이 정한 부정청탁에 해당한다"면서 "대법원에 그런 부정청탁을 노골적으로 제출하는 것은 대법관들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법관들에게 "부정한 청탁을 배척하고, 외압에 굴복하지 말고 법과 양심에 따라 엄중히 이재명 지사에게 유죄 판결을 내려달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