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부터 국내 첫 '리츠인프라·우선주 혼합 지수' 발표

[뉴스케이프 김남주 기자] 한국거래소는 시장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부동산과 사회간접시설(인프라) 투자회사, 코스피 우선주로 구성된 ‘리츠인프라·우선주 혼합 지수’를 오는 16일부터 발표한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 지수는 배당률이 높은 리츠와 인프라 종목, 배당 투자 및 시장흐름 추종에 적합한 우선주를 혼합해 구성된다. 

시가총액 기준 1000억원 이상, 하루 평균거래대금 1억원 이상인 종목으로 구성하며 리츠인프라그룹과 우선주그룹으로 나눠 지수내 편입 비중을 각각 70%, 30%로 조정하게 된다. 

한국거래소는 부동산과 사회간접시설(인프라) 투자회사, 코스피 우선주로 구성된 ‘리츠인프라·우선주 혼합 지수’를 발표한다.(사진=김한주 기자)오는 16일 발표할 지수의 첫 구성 종목은 리츠인프라 그룹에는 맥쿼리인프라, 롯데리츠, 신한알파리츠, 이리츠코크렙 등 4종목이 담겼다. 

우선주 그룹은 삼성전자우, 현대차2우B, LG생활건강우, LG화학우, 아모레퍼시픽우, 한국금융지주우, 두산우 등 9종목으로 구성됐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시장의 관심이 높은 상장 리츠를 포함하는 거래소 최초의 리츠형 지수”라며 “리츠인프라·우선주 혼합지수를 활용한 상장지수상품(ETP)을 통해 리츠 종목의 분산투자를 도모하고, 배당형 테마 투자 수요를 충족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