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하고 무능한 문 정권, 처년 미래 압살하는 반청년 정권" 비판

[뉴스케이프 박세준 기자]

하태경 변화와 혁신 창당준비위원장은 11일 깆회견을 통해 "512조 슈퍼 예산은 선거공작 예산이자 반청년 예산"이라고 비판했다. (사진=박세준 기자)

[뉴스케이프=박세준 기자] 지난 10일 512조원 규모의 정부 예산안이 기습 통과된 것에 ‘변화와 혁신’(가칭)이 크게 반발했다. 하태경 변화와 혁신 창당준비위원장은 수정예산안 통과에 “어젯밤 날치기 통과된 512조 슈퍼 예산은 선거 공작 예산이자 반청년예산”이라고 비판했다.

하 위원장은 1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히며 “나라살림 거덜내고, 청년 미래 압살하는 문재인 정권과 사샐경단 투쟁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하 위원장은 “당초 정부 부처가 요청한 예산은 498조원”이라며 “문 대통령과 민주당이 증액 압박을 가하면서 결국 올해보다 무려 9.3%나 늘어나 국회에 제출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주로 선거를 염두에 둔 선심성 예산이다. 경찰 통해서 선거 공작하는 것이 드러나니 이제는 국민 세금으로 선거 공작하려는 작태”라며 “그래서 어제 저녁에 예산안 날치기 통과시키는 폭거를 저지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 위원장은 예산안을 공개하지도 못하고 통과시켰다며 “이 모든 비용을 청년들이 고스란히 지불해야 한다. 청년세대 등골 빼먹는 슈퍼 예산”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문 정권을 지금 그대로 두면 외교안보 위기로 국가신용도 추락하고 건전한 나라살림까지 거덜내 총체적 국가파산으로 갈 수밖에 없다”며 “건전한 나라살림까지 거덜내 총체적 국가 파산으로 갈 수밖에 없다. 우리 청년들의 미래도 깐깐한 절벽으로 떨어지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 위원장은 문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오만하면서도 무능한 문재인 정권, 청년 미래 압살하는 반청년 정권, 문재인 정권은 청년들이 일어나 심판해야 한다”며 “변화와 혁신이 청년들과 함께 문재인 정권 심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