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법 통과되면 문재인 독재 시작…목숨 걸고 막겠다”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文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규탄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강우영 기자)

[뉴스케이프=강우영 기자] 자유한국당이 14일 선거법과 공수처법 등 2대 악법 저지와 문재인 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규탄 대회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개최했다.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이날 집회는 황교안 한국당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 한국당 의원과 당직자, 보수층 지지자 등 한국당 추산 20만명이 참여했다.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황교안 대표는 연단에 올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는 ‘청와대비리수사처’, ‘문재인비리수사처’로 바꿔야 한다”고 강하게 성토했다.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황 대표는 "대통령이 어디까지 알고 있었는지 국민에게 보고할 의무가 있다"며 "스스로 규명해야 하며 대통령은 반드시 진상을 밝히고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그는 한국당을 제외한 ‘4+1’의 예산안 통과와 패스트트랙 법안 공조를 거론하며 "며칠 전 예산 통과를 보면 국회법도 망가뜨리고 '문아무개'가 제멋대로 하는 것 보지 않았느냐"며 "도저히 참을 수 없어서 무기한 농성에 들어가자 했다. 반드시 끝장을 내겠다"고 밝혔다.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그는 "선거법과 공수처법 등은 독재 완성을 위한 양대 악법"이라며 "행정부와 사법부가 장악됐고, 이제 입법부 하나 남았다. 다 무너지면 삼권 분립이 무너지는 것으로, 죽기를 각오하고 싸울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내년도 예산안이 '4+1' 강행으로 통과된 것과 관련, “예산이 512조인데 날치기했다. 국민 주머니 털어 낸 세금 도둑질했다”며 “예산 어디 배정했나 봤더니 내년 총선에 대비한 선거예산이었다”고 주장했다.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文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규탄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강우영 기자) 

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 3대 게이트의 ‘몸통’은 ‘문통’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심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3대 게이트는 국민 힘으로 밝혀내야 한다"며 "이 게이트가 열리는 순간 문재인 정권은 무너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이어 "그런데 공수처가 있었다면 3대 게이트는 절대 드러나지 않았을 것"이라며 "공수처는 검찰과 경찰, 판사 등을 장악해 완벽히 친문독재를 하는 강한 칼로 쓰겠다는 것"이라고 비꼬았다.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공수처법과 함께 국회에서 추진되는 연동형 비례대표제에 대해서는 "자잘한 군소정당은 이익을 보고 한국당은 손해를 보는, 대한민국 민주제도를 완전히 뒤집어 엎겠다는 것"이라며 "국민들은 내 표가 어디로 갈지 알 권리가 있다"고 비판했다.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이날 규탄대회에는 김기현 전 울산시장도 참석했다. 김 전 시장은 "단순한 선거 농단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헌정질서이자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를 짓밟는 못된 폭거를 벌인 것"이라며 “청와대가 몸통이 되어 작전을 총괄지휘했다”고 비판했다.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심재철 원내대표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文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규탄대회'에서 구호에 맞춰 박수를 치고 있다. (사진=강우영 기자)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