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후 국회 로텐더홀서 기자회견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지난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당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한주 기자)

[뉴스케이프=강우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5일 "국정조사와 특검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 문재인 정권 3대 게이트의 진실을 규명하겠다"며 이를 위해 “‘국정농단 3대 게이트 조사위원회’를 발족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2시 국회 로텐더홀에서 '文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농단 3대 게이트에 386 운동권 친문실세가 모두 등장한다"며 “좌파 세상으로 만들겠다는 음모를 분쇄하고 자유민주주의를 회복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대한민국의 의회민주주의는 죽었다"며 "문 정권은 지난 10일 군소정당들과 밀실정치야합 1+4 불법 괴물체를 통해 예산안을 날치기 처리했다. 예산안 날치기 이어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양대 반민주 악법 날치기도 예고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연동형 비례대표제는 법으로 민주당과 군소야합정당들이 민의를 왜곡하고 표를 나눠 갖겠다는 반의회주의 악법이다. 공수처는 청와대 하명을 받아 공작 정치를 자행하고 권력의 비리 덮는 히틀러의 게슈타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양대 악법이 통과되면 행정부와 사법부에 이어 입법부까지 저들 손에 완전히 장악된다. 3권 분립이라는 민주주의의 기본 틀이 무너지고 문 대통령식 좌파독재가 완성되는 것"이라며 "위대한 현대사를 써내려온 우리 대한민국이 망국의 소용돌에 휩쓸리기 직전"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초대형 국정농단 게이트도 터져나오고 있다며 이를 철절히 밝혀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당은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청와대 하명 수사 의혹,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에 대한 감찰 무마 의혹, 우리들 병원 특혜 대출 의혹을 문 정권 3대 농단으로 규정하고 있다.

그는 "이번 3대 게이트에는 김경수 경남지사,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 양정철 민주연구원장, 윤건영 청와대 국정상황실장, 조국 전 법무장관 등 세간에서 '친문 실세'로 알려진 사람들이 모두 등장한다"면서 "모두 386 운동권 출신이다. 이 나라에 친문 386 카르텔이 존재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들이 정권 요소요소에 똬리를 틀고 네트워크를 형성해 권력을 사유화하고 은밀하게 공작 정치와 권력형 비리를 시행하고 있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모두 386 운동권 출신이다. 나라에 '친문 386' 카르텔이 존재하고 있었다"며 "이들이 문 정권에 또와리를 틀고 어둠의 네트워크를 형성해 권력을 사유화하고 은밀하게 공작정치와 권력형 비리를 실행하고 있었다. 이것이 문 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의 핵심이자 본질"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18일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관련 조사위원회를 발족하겠다"면서 "반성하지 않고 거짓으로 일관하는 문재인 정권, 이대로라면 국민의 분노의 큰 파도가 정권을 삼키는 그 날을 똑똑히 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