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영업본부장 회의에서 참석 본부장들에게 직접 지시

[뉴스케이프 김남주 기자]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23일 해외금리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사태에 대한 금융당국의 분쟁조정안을 바탕으로 배상에 최선을 다하라고 영업본부장들에게 지시했다. 

우리은행장을 겸하고 있는 손 회장은 이날 새로 선임된 25명의 신임 본부장이 참석한 전국 영업본부장 회의에서 이 같은 DLF 배상 방향에 대해 피력했다고 은행 측이 밝혔다.

손 행장은 이 자리에서 2020년 경영목표인 ‘신뢰·혁신·효율’ 달성을 위해 은행의 모든 제도와 시스템을 고객 입장에서 재점검하고 혁신할 것을 강조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DLF 사태에 대한 금융당국의 분쟁조정안을 바탕으로 배상에 최선을 다하라고 영업본부장들에게 지시했다. (사진=우리은행)20년 만에 고객 중심으로 크게 변경되는 성과평과제도(KPI)의 조기 정착을 위해 영업본부장 역할과 새 리더십을 당부했다.

그는 특히 고객신뢰 회복의 첫 걸음은 DLF 피해 고객에 대한 성실하고 신속한 배상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금융감독원 분쟁조정안을 적극 수용하고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추가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할 것을 강력히 주문했다.

금감원은 지난 5일 분쟁조정위원회(분조위)를 열어 DLF를 판매한 우리은행과 KEB하나은행에 투자손실의 40~80%를 배상하라는 결정을 내렸다.

일부 영업본부장들은 분조위 배상이 끝나도 고객 피해가 남은 만큼 영업본부장 이상 임직원들이 급여를 일부 반납해 소비자보호기금을 만들자는 제안을 했다. 

손 행장은 이에 대해 고객에게 임직원의 진심이 전달될 수 있는 제안인 만큼 법률적 이슈 등을 고려해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10월 ‘자산관리Biz 혁신방안’을 발표한 데 이어 이날 소비자보호를 위한 ‘자산관리 영업 윤리강령’을 선포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