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식 전 비서실장 "당 대표가 본인 정치입지 때문에 진흙탕질 시도해 안타까워"

[뉴스케이프 김한주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24일 "안철수 전 대표와 직접 소통하는 측근이 한달 전쯤 절 만나자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한 것에 대해 안 전 대표의 측근이 반박하고 나섰다. (사진 = 김한주 기자)

[뉴스케이프=박세준 기자] 24일 오전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안철수 전 대표와 직접 소통하는 측근으로부터 한달 전쯤 저를 만나자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안 전 대표가 바른미래당으로 돌아올 생각이 있다고 시사한 것을 안 전 대표 측에서 전면 부인하고 나섰다.

안 전 대표의 측근인 김도식 전 비서실장은 이날 오후 기자들에게 문자를 통해 이를 전면 부인하며 “당 대표께서 본인의 정치 입지 때문에 진흙탕질을 시도하는 것에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비판했다.

손 대표는 24일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안 전 대표의 측근이) 안 전 대표가 돌아올 생각이 있지만 유승민 의원과는 같이할 생각이 없다더라”라며 “안 전 대표에게 호의적인 얘기를 많이 하니, 안 전 대표가 돌아올 수 있는 길을 열어달라고 제안이 왔다”고 말했다. 김 전 실장의 문자메시지는 이에 대한 반박인 것.

김 전 실장은 “안 대표 측에서 먼저 복귀의 길을 열어달라고 요청했다는 손 대표의 주장은 당의 회생의 길마저 저버리는 결과를 불러올 것임을 심각하게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우리 당과 한국정치의 소중한 자산을 폄하하면서까지 본인 살 길을 찾으려 하는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아울러 “오래 전부터 손 대표 본인은 물론, 그의 여러 측근들을 통해 안 대표가 돌아와 당을 맡아주면 물러나겠다며 안 대표와의 만남으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왔다”며 만남을 원한 건 안 전 대표가 아닌 손 대표라고 강조했다.

김 전 실장은 “그동안 안 대표의 복귀일정 등 여러 시나리오가 난무했지만, 그분들의 일방적 바람과 요청이었을 뿐”이라며 “안 전 대표는 변함없이 현장 연구활동에 매진하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