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박세준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지난 24일 건강문제로 병원에 입원했으나, 30일 한국당 최고위원회의를 시작으로 당무에 복귀했다. (사진 = 김한주 기자)

[뉴스케이프=박세준 기자] 당무에 복귀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내년 총선을 위해 인적 쇄신을 단행, 혁신적이고 공천한 공천을 할 거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내년 총선은 단순히 당이 이기고 지는 게 아니다. 좌파독재의 망국적 폭정을 멈춰세우느냐 하는 국가의 존망이 달린 문제”라며 이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지금도 2차 대영입 작업을 하고 있다”며 “보여주기 쇼가 아니라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한 새롭고 젊은 인재영입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우리 목표 시점은 2019년이 아니라 2020년”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민생을 강조했다. 그는 “한국당은 이 정권의 폭정 속에 외면당해온 시급한 민생 현안부터 챙기겠다”며 “힘겨워하는 민생 현장, 우리 관심이 필요한 현장은 어디든, 언제든 달려가는 민생정당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포함하는 선거법 개정안이 통과된 것에 대해 “당 대표로서 당원 동지 여러분과 국민께 송구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총선 승리를 통해 이번에 통과된 선거법도 반드시 제대로 되돌려 놓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황 대표는 단식 직후 국회 로텐더홀에서 2주일에 걸친 농성을 벌이다 건강이 악화돼 지난 24일 병원에 입원했다. 이후 29일 퇴원해 30일 당무에 복귀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