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골프존사업자협동조합과 기자회견...“‘갑질 횡포’ 철저히 조사해야”

[뉴스케이프 이종범 기자]

전국골프존사업자협동조합과 추혜선 의원 등은 9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골프존의 대리 소송 정황과 관련한 고소·고발을 예고했다. (사진 = 김한주 기자) 

전국골프존사업자협동조합(이하 골프존협동조합)은 9일 “(주)골프존의 무고 교사, 조합 와해 공작 정황에 대해 고소·고발에 나설 것”이라며 골프존에 대한 검찰의 철저한 조사와 엄중한 처벌을 촉구했다.

골프존협동조합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정의당 추혜선 의원과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와 함께 기자회견을 갖고 “골프존이 앞에서는 ‘동반성장’을 말하며 뒤에서는 ‘을’을 앞세워 또 다른 ‘을’을 짓밟는 행태를 보였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지난해 국회 정무위원회 종합감사에서 추혜선 의원은 골프존이 일부 점주의 명의를 빌려 골프존협동조합 이사장을 고소한 정황이 담긴 녹취록 일부를 공개했다.

공개된 녹취록에 따르면 골프존의 모 점주는 또 다른 점주와의 통화에서 “골프존에서 나와 OO하고 시켜 소송하는 거에 이름만 좀 올려줘라”, “사실 나와 OO하고는 영문도 모르고 이름만 올려주면 된다해서 했는데 소송이 진행되고 보니 이게 아니다 싶은 거야” 등의 발언을 했다.

골프존협동조합은 “골프존의 점주단체 와해 공작은 삼성의 노조 와해 범죄와 다를 바 없다”며 “검찰은 자영업자들의 열악한 생존권을 짓밟는 골프존의 ‘갑질 횡포’를 철저히 조사해 자영업자들이 더 이상 불공정한 ‘갑을’ 경제구조에서 고통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추혜선 의원은 골프존의 대리 소송 정황에 대해 “‘을’들이 갈등하고 반목하게 만들어 정작 갑질 구조의 정점에 있는 골프존은 논란에서 비켜 나오려는 꼼수”라고 비난했다.

이어 추 의원은 “골프존은 언제까지 소중한 파트너인 점주들을 거리로, 법정으로 내몰려 하는 것인가”라고 반문하며 “지금이라도 ‘나눔과 배려’가 사후인 기업다운 모습을 보이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