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미 "최초의 지역구 여성의원 될 것"

[뉴스케이프 이종범 기자]

이정미 의원은 지난 7일 4·15 총선 인천 연수구을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사진 = 김한주 기자)

오는 4월 15일 치뤄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인천지역구 최초의 여성의원이 탄생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정미 정의당 의원은 최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4·15 총선에서 인천 연수구을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 의원은 "1996년 이래 24년간 계속된 자유한국당의 연수을 1당 독점을 끝내고 완전한 세대교체를 이루겠다"며 "인천 최초의 제3당, 진보정당 의원, 그리고 인천이 단 한 번도 가져보지 못한 최초의 지역구 여성의원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특히 이 의원은 현재 지역구 의원인 민경욱 한국당 의원을 겨낭해 "날이면 날마다 언론을 장식하는 지역구 의원의 막말과 기행은 주민들의 자부심에 큰 상처를 입혔다"고 꼬집었다.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소추위원이었던 제가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대변인이었던 민경욱 의원과의 대결에서 승리하겠다"며 "유권자를 당황하게 하는 막말 정치, 국민의 소통을 거부하는 비호감 정치가 더이상 연수을을 대표하게 할 수 없다"고 의지를 다졌다.

이 의원은 또 "정의당의 진짜 경쟁 상대는 더불어민주당"이라면서 "낡은 정치의 판을 갈고 국민이 원하는 민생 개혁의 길을 정의당 대 집권여당의 경쟁구도로 열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민경욱 의원은 "너무 싱거운 싸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절하 했다.

민 의원 역시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출마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모양새다.

실제로 민 의원은 민주당이 송 의원의 연수구을 출마와 관련해 여론조사 시뮬레이션을 돌린 데 대해 "그렇지. 4선쯤이 와서 붙어야 좀 재미가 있지"라며 "와서 싸우다 간을 보고 여야 간 후보 단일화나 또 해야 승산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번 총선에서 송 의원 등 중진의원들을 기존 지역구 대신 이른바 '험지'에 출마시키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 관계자는 "송 의원은 민주당에 유리한 계양구에서 4선을 했기 때문에 5선은 다른 지역에서 도전해야 한다는 분위기가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