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메신저’ 카카오 기반으로 기존 증권사에 도전장

[뉴스케이프 김남주 기자] 카카오뱅크로 인터넷전문은행의 위세를 떨쳤던 카카오가 증권업에도 진출해 앞으로 카카오톡에서 주식 거래도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증권업 진출을 노리며 금융업 사업다각화 포석으로 카카오페이의 바로투자증권 인수를 추진했던 카카오가 이를 성사시켰다.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는 이를 승인했다. 지난 2018년 10월 카카오페이가 바로투자증권 지분 인수를 결정한 지 1년 3개월만이다.

23일 금융위원회는 산하 증선위에서 전날 카카오 자회사인 카카오페이의 바로투자증권에 대한 대주주 적격성에 문제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사진=김한주 기자)23일 금융위는 산하 증선위에서 전날 카카오 자회사인 카카오페이의 바로투자증권에 대한 대주주 적격성에 문제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달 5일 열리는 금융위 정례회의에서 안건이 최종 의결되면 카카오페이는 바로투자증권을 인수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페이의 증권업 진출은 자본시장에 큰 변화를 줄 것으로 보인다. 은행권에서 파장을 일으킨 ‘관록’이 있기 때문이다.

기존 대형 증권사 및 자산운용사가 업계를 쥐고 있는데, 처음으로 IT 기반 기업이 뛰어들어서다. 

카카오페이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를 기반으로 해 빠르게 리테일(소매) 판매 부문에서 기존 증권사의 영업력에 도전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