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김사업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관련해 "정부가 필요한 노력을 다하고 있으니 과도한 불안을 가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과 관련해 "정부는 모든 단위에서 필요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국민들도 정부를 믿고 필요한 조치에 대해 과도한 불안을 갖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대국민 메시지'를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3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오전 10시 25분부터 37분 동안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 정기현 국립중앙의료원장과 통화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상황'을 보고받고, 대응 관련 지시를 내리는 한편 그 노고를 격려했다"고 밝혔다.

한 부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정 본부장과의 통화에서 검역 단계부터 환자 유입 차단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더욱 적극적인 조치를 당부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정 본부장에게 "공항, 항만에서의 철저한 검역 필요성을 강조"하고 "검역대상이 기존 우한에서 중국 전역 방문으로 확대된 만큼 향후 대처에 만전을 기울이도록 당부했다"고 한다.

또 "중국 유행 지역을 다녀와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있는 환자가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을 수 있으니, 의료단체와 협력해 의료인들에게 관련 정보를 잘 알리고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