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수 정치, 야바위 정치 승리해선 안돼···'낙동강 전투'가 분수령"

[뉴스케이프 김한주 기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0일 국회 정론관에서 경남 양산을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 = 김한주 기자)

[뉴스케이프=박세준 기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다시 한 번 지역주의의 십자가를 지겠다”며 양산을 출마를 선언했다. 이번 총선의 최대 격전지 중 한 곳으로 꼽히는 PK(부산·울산·경남)지역이다.

이로써 김 의원은 지난 2012년 대선 경선 출마를 위해 경남도지사를 중도 사퇴한 지 8년 만에 경남으로 돌아가게 됐다.

김 의원은 30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양산을 출마를 선언하며 “민생과 개혁을 위한 국회, 지역주의 극복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제 일신의 편안함을 버리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 6년 따뜻하게 저를 지지해 주셨던 김포시민께 너무도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따뜻하게 손을 잡아주셨던 한 분 한 분의 손길도, 자식처럼 키워왔던 김포의 현안사업들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도지사직을 내려놓고 경남을 떠난 것에 대해 “10년 전 저에게 도지사를 맡겨주셨던 양산시민, 경남도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번 21대 총선에 대해서는 “국민이 명령한 개혁과 미래로 가느냐, 아니면 끝없는 발목잡기와 민생파탄의 과거로 돌아가느냐가 결정되는 선거”라며 “문재인 정부를 성공시키고 민생과 개혁의 시대를 열기 위해서는 반드시 더불어민주당이 21대 총선에서 승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PK지역 총선을 ‘낙동강 전투’로 비유하며 “낙동강 전투의 승리만이 지역주의 극복을 위해 싸워온 노무현, 문재인 두 대통령님과 수많은 분들의 희생을 헛되지 않게 하고, 크게는 50년 민주화의 역사를 지키는 길”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다시 한 번 지역주의의 십자가를 지겠다. 불쏘시개가 되어 우리 정치를 바꿀 수 있다면 기꺼이 저를 태울 것”이라며 “어렵고도 어려운 길이지만 깨어있는 시민들께서 함께 승리해 주시리라 믿는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