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김남주 기자] 윤면식 한국은행 부총재는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산에 대응해 경기 악화 방어책으로 금리 인하를 결정할 가능성에 대해 기자들이 묻자 “현재 기준금리 인하를 기대하기에는 이르다”고 잘라 말했다.

윤 부총재는 30일 한은 본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경기 악재로 부각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 “우리 경제에 영향을 경계하며 지켜보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그 정도를 말하기 이른 상황”이라고 밝혔다. 

윤면식 한국은행 부총재는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산에 대응해 경기 악화 방어책으로 금리 인하를 결정할 가능성에 대해 기자들이 묻자 “현재 기준금리 인하를 기대하기에는 이르다”고 잘라 말했다.(사진=한국은행)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해서도 “바이러스만 보는 것이 아니라 경기와 물가 상황, 금융안정 상황을 고려해 통화정책을 결정하는 것”이란 입장을 피력했다.

한은은 과거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ㆍ사스)과 중동호흡기증후군(MERSㆍ메르스) 발생 때는 기준금리를 인하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윤 부총재는 당시에도 경기나 물가 상황이 좋지 않은 점을 함께 고려한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