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정치 미래 위해 통합열차 함께하는 것이 정답"

[뉴스케이프 김한주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대표,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전광훈 목사 등에게 통합을 제안했다. (사진=김한주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대표,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전광훈 한기총 대표회장 목사 등을 향해 통합을 제안했다.

31일 당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한 심 원내대표는 "작은 차이를 극복하고 큰 틀에서 통합해 문재인 정권의 폭정을 저지하기 위해 안철수 씨도, 김문수 전 경기지사도, 전광훈 목사도 통합에 합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심 원내대표는 "안철수 씨의 경우 이미 세 번의 창당과 두 번의 탈당 경험이 안철수 정치의 한계를 보여주고 있다"면서 "처음 정치에 들어왔을 때 안철수 현상은 이미 사라진 지 오래"라고 지적했다.

이날 자유통일당을 창당한 김문수 전 지사와 전 목사에 대해서도 "국민의 분노를 광장으로 끌어 모은 것은 소중한 공로이고 인정받아 마땅하지만, 신당을 만들어 광화문의 함성을 키우겠다는 그 뜻이 선거판에서도 쉽게 통하리라 생각했으면 오산"이라고 통합해야 함을 강조했다.

그는 "외려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야 하는 자유우파 결집을 저해해서 총선 결과를 빈약하게 만들 수 있다"며 "자신의 미래를 위해서나 한국 정치의 미래를 위해서나 통합열차에 함께 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현실적으로 가능한 방법은 통합 외에 없다. 쪼개진 채로 외치는 반문연대로는 부족하다"며 "작은 차이를 멈추고, 문재인 정권 폭정을 저지하는 통합열차에 탑승해 함께 생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