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당 주요당직회의를 마치고 나온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김한주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5일 "혼자 살려면 다 죽는 게 선거다"라며 "이번 총선에 당의 사활을 걸어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주요 당직자 회의를 열어 "이번 총선에서 이기지 못하면 내일은 없다. 각자도생하다 보면 국민이 주신 마지막 기회마저 놓치게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당직을 맡은 의원들에게 "나의 승리보다는 당의 승리를 위해 끝까지 헌신해달라"며 "당 전체가 이런 절박한 마음으로 총선에 임하도록 분위기를 이끌어달라"고 당부했다.

황 대표는 새보수당과의 통합을 염두한 듯 하나로 일치단결해 총선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권 심판의 민심은 들끓고 있다. 우리 당이 분노한 민심을 받아낼 큰 그릇이 되어야한다”며 “혁신과 통합을 이뤄내면 한 배를 타 주실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 지엄한 명령인 혁신과 통합을 이뤄내면 국민이 한배에 타 줄 것이라 생각한다"며 "일치단결해서 혁신과 통합을 이뤄내야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지금은 전시상황이다. 총선은 정당에 전시나 다름없기 때문에 평시와 다른 각오, 자세로 임해야 한다"며 '일사불란한 당 운영'을 위해 ▲능동적 조직 ▲민첩한 조직 ▲강력한 투쟁조직 ▲소통하는 조직 등 4가지 지침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