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심재철 등 자유한국당 지도부 참석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미래한국당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당대표 수락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김한주 기자)

[뉴스케이프=강우영 기자] 자유한국당의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이 5일 정식 출범했다. 이날 초대 당 대표로 추대된 한선교 대표는 "자유민주주의를 사랑하고 수호하는 모든 지지세력의 맨 앞에서 모든 보수세력을 껴안겠다"고 밝혔다.

미래한국당은 이날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중앙당 창당대회를 열고 당 지도부 선출 및 강령, 당헌 등을 채택했다. 당 최고위원에는 역시 불출마를 선언한 김성찬 의원이, 사무총장에는 조훈현 의원이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모두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로 이날 한국당에 탈당계를 제출하고 당적을 미래한국당으로 변경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미래한국당 창당대회에서 대표로 선출된 뒤 기뻐하고 있다. (사진=김한주 기자)

한선교 대표는 수락연설에서 "저는 지금 떨고 있다. 미래한국당 앞날이 두려워 떠는 게 아니고 극악무도한 법 질서가 무너진 폭거들의 모습을 보며 전의에 떨고 있다"며 "우리 당원동지 여러분과 함께 정의가 무엇인지 미래한국당의 총선 승리를 통해 분명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정치 연령을 낮추고 젊은 친구들의 힘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힘을 다하겠다. 또 국민으로부터 수권정당으로서의 신뢰를 받겠다"며 "전문성 있는 인재를 모아 24시간 국회 의원회관의 불을 밝히고 그들에게 모든 전문적인 일을 맡기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미래한국당은 따로 공약이 없다"며 "물론 국민을 향한 총선 공약을 만들겠지만, 미래한국당이 공천하는 젊은이와 소외계층, 사회적 약자 한 분 한 분이 공약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창당대회에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 박완수 사무총장, 김재원 정책위의장 등 당 지도부와 최고위원, 한국당 의원들도 직접 참석했다.

황교안 대표는 "오늘은 역사적인 날이다. 미래한국당의 창당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크게 환영한다"며 "자유한국당에서 둥지를 옮겨 합류한 분들이 많은데 어디에 있든 마음은 한결같다. 미래한국당은 나라를 살리기 위한 자유민주 세력의 고육지책"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청년정당 미래당의 오태양 대표가 난입해 "미래한국당은 불법 정당이다. 당장 해산하고 집에 가라"고 항의하면서 잠시 소란이 빚어지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