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김남주 기자] 서울 여의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광풍이 몰아치면서 초긴장 상태에 빠져들고 있다.

며칠 전 국회가 코로나19로 폐쇄된 후 여의도 공사현장에서 근무하던 건설사 직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고, 이번엔 정책금융기관 중 하나인 한국수출입은행 본점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했다. 

28일 여의도에 위치한 수출입은행 본점 직원이 전일 오후 7시30분께 코로나19 확진 통보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직원은 지난 26일 발열과 호흡기 증세가 없는 오한 증세로 퇴근 후 검진을 받았고, 27일 저녁 확진자로 판명을 받았다. 

이날 즉시 수은은 위기상황대책본부를 가동, 건물 전체를 폐쇄한 후 방역작업을 벌였다. 본점 직원 800여 명에게 28일 재택근무 지시를 내렸다. 다만, 자금이체, 시설 등 일부 필수 인력에 한해서는 보호 장구 착용 후 본점에서 업무처리에 나섰다.

수은의 여파로 KDB산업은행에도 비상이 걸렸다. 산은이 수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두 은행 직원들의 동선이 상당 부분 겹치기 때문이다. 

전일에는 포스코건설이 짓고 있는 '여의도 파크원' 현장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와 공사현장이 폐쇄됐다. 이 직원은 지난 24일부터 발열 증상을 보여 26일 여의도성모병원에서 진료받은 뒤 1차 검사에서 양성으로 결과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24일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국회를 다녀간 사실이 확인되면서 국회가 폐쇄 조치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