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김남주 기자]

(사진=카카오페이증권 홈페이지 화면 캡처)카카오페이증권이 카카오페이 플랫폼을 활용한 시너지 효과를 한껏 누리면서 정식 출범 불과 6일 만에 신규 20만 계좌를 돌파했다.

카카오페이 자회사인 카카오페이증권은 카카오페이머니 업그레이드를 통한 증권계좌 개설 수가 정식 서비스 개시 6일만인 지난 3일 20만 계좌를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카카오페이머니가 자동 예탁되는 계좌 잔액에 대해 오는 5월 31일까지 시중금리보다 높은 최대 연 5%(세전)를 매주 지급하며, 무제한 보유한도 및 예금자 보호(1인당 최대 5000만원)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증권 계좌는 별도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홈 화면에서 스마트폰 터치 몇 번 만으로 개설할 수 있다.

이달 27일까지 업그레이드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대 5만 원까지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같은 카카오페이 플랫폼을 등에 업은 서비스 시행으로 신규 증권계좌 개설 추이는 계속 유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증권 계좌 개설 후엔 카카오페이 투자 서비스에 출시된 3가지 펀드에 투자할 수도 있다. 1000원부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소액투자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모두 많은 곳에 분산투자해 위험도를 낮추는 EMP 상품으로, 경기국면에 따라 최적의 비율로 분산 투자하는 펀드와, 인공지능(AI)이 관리하는 펀드, 유망한 글로벌 4차산업에 투자하는 펀드 중에서 고를 수 있다고 카카오페이증권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