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민형준 기자]

둘코락스가 장트러블티콘과 브랜드 웹툰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둘코락스] [뉴스케이프=민형준 기자]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의 세계 판매 1위 변비치료제 둘코락스가 이모티콘 ‘장트러블티콘’과 함께 브랜드 웹툰 캠페인을 17일부터 진행한다.

일러스트레이터 ‘김깡깡’ 작가의 ‘장트러블티콘’은 카카오톡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모티콘이다. 이는 과민성대장증후군, 변비 등 ‘장 트러블’을 실감 나게 표현한 귀여운 일러스트와 재미있는 멘트로 일명 ‘똥쟁이’들을 위한 이모티콘으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둘코락스의 이번 브랜드 웹툰은 변비를 겪고 있는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속 다양한 일화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쾌변 요정’이 알려주는 변비와 변비약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담은 7개의 에피소드가 ‘김깡깡’ 작가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연재된다. 

사노피 관계자는 “앞으로 변비와 변비약에 대한 유익한 정보는 물론, 일상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흥미로운 일화를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식품의약안전청(FDA)은 둘코락스의 주요 성분인 비사코딜과 도큐세이트 나트륨의 효과와 안전성을 모두 공인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