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부 코로나19 대응에···김종인 “자화자찬 마라”

[뉴스케이프 김한주 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비상대책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한주 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9일 “국회 의석 과반 정당을 만들어 6월 개원국회 개시 1개월 내에 코로나 비상경제 대책을 완결해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전 대통령과 지금 대통령이 탄생한 데 일조한 사람으로서 저는 국민께 미안한 마음을 갖고 있다고 말씀드린 적이 있다”며 “그런 탓에 문재인 정부 심판에 앞장서 달라는 통합당의 요청을 거절할 수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그 송구한 마음 때문에 제 인생의 마지막 노력으로 나라가 가는 방향을 반드시 되돌려 놓아야겠다고 결심한 것”이라며 “통합당의 총괄선대위원장으로서 야당의 승리, 국민의 승리를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솔직히 말해서 최근에 (내가 책임이 있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다. 국민이 그동안 문재인 정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이런 상황을 초래한 데 내가 책임이 있단 걸 느끼는 분이 많기 때문에 그걸 그대로 수용하겠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처에 대해 “자화자찬할 때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지금 정부를 맡은 사람들이 (코로나19 사태 대응에) 자화자찬할 하등의 이유도 없고, 또 그럴 때도 아니다”라며 “우리나라가 코로나 사태에 이만큼 대처해가고 있는 것은 지난 70년간 우리가 같이 쌓아온 국가의 역량 덕”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지난 3년간 잘한 것이 하나도 없고, 나라를 경영할 능력도 없다는 걸 스스로 드러낸 정권은 심판받아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번 총선은 나라를 살리는 길로 돌아갈 수 있는 마지막 출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