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자매 정당’ 강조···민주주의.시장경제 목표 공유

[뉴스케이프 박진선 기자]

미래통합당과 미래한국당은 1일 국회에서 '나라살리기 경제살리기 공동선언식'을 진행하며 총선 공동승리를 다짐했다. 이날 황교안 대표는 "총선에서 압승을 거둬 무너지는 나라를 살리고 대한민국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 김한주 기자)

미래통합당과 그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이 2주일 남은 4.15 국회의원 선거에서 끝까지 함께 유세할 거라고 강조했다.

통합당과 한국당은 1일 국회에서 ‘나라살리기 경제살리기 공동선언식’을 진행해 선거법에 문제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함께 유세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황 대표는 “오늘 공동선언식을 끝으로 통합당과 한국당은 함께 미래를 향해 달려나갈 준비를 모두 마치게 된다”며 “총선에서 압승을 거둬 무너지는 나라를 살리고 대한민국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양당은 6개 항으로 이루어진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선언문에는 ▲경제재건 ▲외교안보재건 ▲민주주의 재건 등의 내용이 담겼다.

황 대표는 선언문에 대해 “우리 두 당만의 생각이 아니라 문재인 정권 3년의 고통을 경험한 국민 생각”이라고 강조하며 “총선이 나라를 살리고 경제를 살리는 일대 대전환이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자리에 참석한 원유철 미래한국당 대표는 “한국당과 통합당은 정책 연대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고통받는 국민에게 해피핑크 엔돌핀을 만들어 대한민국의 새로운 희망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