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친화기업 선정 시 “정부 포상·기업 홍보 효과 누릴 수 있어”

[뉴스케이프 서미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문화진흥원과 함께 12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2020년 여가친화기업’을 모집한다. (뉴스케이프 자료사진)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춰주는 워라벨 향상에 기여하는 기업들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문체부)는 지역문화진흥원과 함께 12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2020년 여가친화기업’을 모집한다.

한 설문에서 좋은 직장의 조건으로 일과 삶의 균형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는 등 ‘여가 있는 삶’을 향한 국민들의 바람이 뜨겁다. 이에 문체부는 기업에 여가 친화적 문화를 뿌리 내리기 위해 매년 여가친화기업을 선정해오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여가친화기업으로 인증받은 총 154개 기업은 주도적으로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보장하고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문체부는 여가친화기업에 포상과 기업 홍보 외에도 근로자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신청 방법과 관련 서식 등 자세한 내용은 지역문화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 결과는 서면 심사와 현장조사 등을 거쳐 오는 10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여가친화기업으로 인증되면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우수 인력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정부 차원에서 확대하고 있는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다”며 “직원들의 ‘여가 있는 삶’을 지켜주는 ‘착한 기업’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