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스승의 날인 15일 “코로나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선생님들은 온라인 개학이라는 낯선 미래에 먼저 도착해 아이들을 맞이할 준비를 했다”며 “전국 모든 학교가 에듀테크를 활용한 원격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스승과 제자는 가르치고 배우면서 함께 성장한다’는 ‘교학상장’은 우리의 오랜 지혜와 경험”이라며 “오늘 세계가 경탄하는 우리의 민주주의와 경제발전은 모두 가르치며 배우며 미래를 열어온, 이 땅의 모든 스승과 제자들이 함께 이룬 성취”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제자들과의 만남이 연기된 가운데 ‘스승의 날’을 맞았다”며 “‘얘들아 조금만 기다려. 곧 만날 수 있어’라며 제자들을 응원하고, 그리움을 달래온 스승들께 깊은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의 위기를 극복한 후에도 감염병 상황은 또다시 발생할 수 있다”며 “원격수업 시스템과 정보통신 인프라를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샘물처럼 자신이 채운 것을 제자들에게 나눠주는 선생님들은 아이들과 부모님뿐 아니라 코로나에 맞서고 있는 국민 모두에게 용기가 되었다”며 “학교는 우리의 미래가 태어나는 곳”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끝으로 “제자들과 만남을 준비하고 계실 이 땅의 모든 스승들을 존경한다”며 “전국 학교 곳곳, 맑은 햇살과 깨끗한 공기 속에 제자들과 함께 대화와 웃음이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