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김민지 기자] [뉴스케이프=김민지 기자]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와 코로나19 유행 여파로 전국 부동산 시장이 주춤한 가운데 오히려 비규제지역 신규 공급에 관심을 갖는 경우도 적지 않다.

문경모전 코아루 노블 조감도.

비규제지역은 전매 등 여러가지 제약에서 다소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비규제지역 중에서도 특히 최근 신규 공급이 적었거나 교통 호재가 있는 지역은 향후 평가 및 가치 상승 가능성이 높아 실수요 및 투자수요에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수도권 내에서도 광역급행철도(GTX)나 이미 1단계 공사가 진행중인 중부내륙철도 등 철도 노선이 지나는 지역을 따라 재평가를 받는 곳도 속속 늘어나는 분위기다.

그 중에서도 경북 문경은 경기도 이천~충주~문경을 잇는 중부내륙철도 건설로 수도권까지 1시간 30분 안팎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며 문경시에서도 역세권 개발을 추진하는 등 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이 문경시 모전동에 문경시 최고 높이의 주상 복합 ‘문경 모전 코아루 노블36’을 공급할 예정이다. 앞서 한국토지신탁은 2014년 문경 코아루, 2019년 점촌 코아루를 공급하였으며 두 단지 모두 분양 당시보다 시세가 상승하는 등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한 바 있다.

지하 3층~지상 36층 규모에 공동주택 166세대(7층~35층), 오피스텔 16실(6층),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최고층 36층, 최고 높이 123.7m이라는 스케일을 선보인다. 해당 사업지는 경상북도 문경시 모전동 862-2번지 일원으로 문경 내에서도 2015년 세대수가 가장 많이 증가하는 지역으로 손꼽힌다. 한국토지신탁의 ‘문경 모전 코아루 노블36’은 공동주택 80A타입 54세대, 80B타입 42세대, 82타입 54세대, 103타입 이상 16세대를 공급한다.

사업지 주변은 문경시청을 비롯한 중심 생활권이 자리잡고 있으며 홈플러스, 문경제일병원, 메가박스, 축협 및 주요 프랜차이즈 상가와 문경시립도서관, 점촌초, 모전초 등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도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다양한 버스노선이 지나 시내는 물론이고 중부내륙철도 문경역(예정), 당교로 점촌함창IC, 경북선 점촌역, 점촌터미널 등 광역 이동이 편리한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이밖에도 ‘문경 모전 코아루 노블 36’은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 3면 발코니 설계로 서비스 면적 최대화(일부세대제외) 등 혁신 평면 설계를 비롯하여 비롯하여 홈네트워크 시스템 및 무인택배시스템, 첨단 무인전자경비시스템 등 입주민의 편리를 위한 시스템을 갖추었으며 최근 고급 주상복합 상품에서 많이 적용하는 최상층 커뮤니티를 적용하여 피트니스, GX룸, 그린카페, 북카페 등이 갖춰진 주민공동시설인 노블라운지를 최상층인 36층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혀 쾌적한 주거 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문경시 모전동 내 5월 22일에 오픈 예정이다.

문경모전 코아루 노블 조감도.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