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회 현충일 추념식서 "평화는 국민의 권리, 전쟁 없는 한반도 만들 것" 밝혀

[뉴스케이프 박시현 기자]

제65회 현충일을 맞아 문재인 대통령은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추념식을 갖고 “순국선열들의 모든 희생과 헌신에 국가가 반드시 보답해야 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tv 캡쳐사진[뉴스케이프 박시현 기자] [뉴스케이프=박시현 기자] 제65회 현충일을 맞아 문재인 대통령이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추념식을 갖고 “순국선열들의 모든 희생과 헌신에 국가가 반드시 보답해야 한다”고 밝혔다.

[뉴스케이프 박시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추념사를 통해 “오늘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번영은 가장 빛나는 시기 자신의 모든 것을 조국에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헌신과 희생 위에 서 있다”며 "대한민국의 오늘을 만든 분들을 영원히 기억하고 역사에 새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에 대한 보훈은 정부의 가장 중요한 정책과제 중 하나”라며 “보훈이야말로 국가의 가장 기본적인 책임일 뿐 아니라, 애국심의 원천”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평화는 국민이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이며, 두 번 다시 전쟁이 없는 평화의 한반도를 만드는 것은 국민이 부여한 국가의 책무"라며  "정부는 평화를 지키고 만들기 위해 더욱 강한 국방, 더욱 튼튼한 안보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뉴스케이프 박시현 기자]

특히 문 대통령은 “목숨을 바쳐 용맹하게 싸운 장병들뿐만 아니라, 부상병을 헌신적으로 돌본 보이지 않는 영웅들도 있다”며 “‘위국헌신 군인본분’을 실천한 간호장교들이 있어 가장 위태롭고 절박한 순간에도 병사들은 삶의 희망을 가질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뉴스케이프 박시현 기자]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