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확진자 57명, 수도권 방판업체, 교회모임 등 52명 발생

[뉴스케이프 박시현 기자]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집단발병 사례가 잇따르는 가운데 신규 확진자 수가 이틀 연속 50명대를 기록했다. 사진은 부천 쿠팡물류센터 집단감염 관련 지난 달 27일 부천종합운동장 주차장에 설치된 선별진료소(사진=뉴스케이프 DB) 

[뉴스케이프=박시현 기자]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집단발병 사례가 잇따르는 가운데 신규 확진자 수가 이틀 연속 50명대를 기록했다. 확진자수가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기준을 넘어 정부의 방역기준 강화조치 등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7일 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가 57명 늘어 누적 1만1776명이라고 밝혔다.  

이로 인해 30명대였던 신규확진자 수는 8일 만에 다시 50명대로 급증해 전날(6일 51명)에 이어  이틀째 연일 지속되고 있다.

국내 신규 확진자수가 50명대를 넘어선 것은 지난달 29일(58명) 이후 8일 만에 처음이고 4월8일(53명) 이후로는 세 번째이다.

앞서 정부는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체계 기준으로 하루 신규 확진자 50명 이하를 발표한 바 있다. 

7일 발생한 신규확진자 57명 가운데 감염 경로별로는 지역 발생이 53명, 해외유입이 4명이다. 

국내 발생 53명을 지역별로 보면 서울 27명, 경기 19명, 인천 6명 등 수도권에서만 52명이 새로 확진됐다. 나머지 1명은 대구에서 나왔다. 

지난달 6일 발생한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확산세가 수그러들고 있지만 부천시 쿠팡 물류센터와 수도권 교회 모임, 다단계업체 리치웨이, 탁구클럽 등에서 집단감염이 이어지며 확산세가 큰 폭으로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서울에서는 양천구 탁구클럽 관련 확진 환자가 다수 발생했고 수도권 개척교회와 서울 관악구 소재 건강용품 방문판매행사 업체인 리치웨이 관련해서도 추가 확진환자가 발생했다.경기의 경우 용인시 큰나무교회와 군포·안양 목회자 모임, 수원 동부교회(쿠팡 물류센터 관련) 등 교회 모임 관련 확진자들 외에 부천 쿠팡물류센터와 리치웨이 관련 확진 환자도 추가로 발생했다.인천에서는 쿠팡 물류센터 확진 환자와 리치웨이 관련 확진 환자의 가족 등 주로 기존 확진자의 접촉자들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방역당국은 밀폐된 공간에서의 활동을 가급적 자제해줄 것을 연일 당부하고 있다. 

한편 사망자는 나오지 않아 총 273명을 유지했다. 이날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치명률은 2.32%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