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김은영 기자] [뉴스케이프=김은영 기자]  현대차증권이 현대차에 대해 투자 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4만원을 제시했다.

장문수 현대차증권 연구원이 최근 발표한 레포트에 따르면 현대차는 매출액은 전년도 같은 기간 대비 32.3% 하락한 , 18.3조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지배 순이익도 각각 전년도 같은 기간 대비 -86.8%와 -79.4%를 기록했다.

현대차 주가 하락의 주요 요인으로 장 연구원은 주요국 경제 중단 영향으로 국내 수출까지 공급과 수요의 차질.그리고  중국 시장 회복에도 부진이 지속된 점.  금융 기저(전분기 HCA 충당금, 전년동기 카드 모객비용)와 내수 믹스 개선으로 일부 방어 등을 꼽았다.

장 연구원은 " 글로벌 수요와 공급 차질로 업종 전반의 실적 불확실성은 여전히 높은 편이나, 동사의 유동성에 기반한 지속적인 미래 전략(투자, 신차), 신차 및 판매 포트폴리오 고려 시 경쟁사 대비 상대적 투자 매력 보유. 시장 수요 회복 시 경쟁사 대비 높은 상승 탄력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타이트한 재고 관리를 바탕으로 투싼까지 이어지는 신차 사이클이 글로벌 확대되는 2021년까지 경쟁 업체의 신차 대응이 더디다는 점을 감안할 때 상대적인 M/S 확대는 중기적으로 지속 가능할 전망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