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지원센터 주관…‘교육 지원 방안 논의 및 사례 공유’ 목적

[뉴스케이프 양상현 기자]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가 7월 9~10일 양일 간 포천 베어스타운에서 ‘교수학습지원센터 주관 학습역량강화프로그램 운영부서 워크숍’을 개최한다.

대진대, ‘학습역량강화프로그램 운영부서 워크숍’ 모습 [사진=대진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은 학습역량강화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16개 부서의 담당자를 모아 프로그램의 체계적 교육 지원방안 논의 및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습역량강화프로그램 지원체계 개선과 함께 전문성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워크숍은 △프로그램 분석 및 나열 △프로그램 개발 및 개선안 도출 △프로그램 연계 방안 도출 △프로그램 체계 형성 △최종 간담회 등 10시간의 교육 시간으로 구성됐으며, 각 부서 담당자들은 분석, 설계, 개발, 실행, 평가 등의 체계성을 갖춘 학습역량강화프로그램을 직접 만들게 된다.

조수선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은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체계적 지원을 통해 각 부서에서 운영 중인 학습역량강화프로그램의 질적 향상 및 전문성을 제고하고 창의적인 학습프로그램을 도출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학습역량 관련 워크숍을 개최해 학생들의 학습성과가 향상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