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수사, 검찰 송치해야…청문회 개최 요청"

[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한주 기자)

[뉴스케이프=강우영 기자] 미래통합당은 14일 박원순 서울시장 성추행 고소 사건과 관련해 진실 규명을 촉구하며 검찰이 사건을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검 등을 통해 보다 확실한 수사를 촉구하는 목소리도 제기됐다.

주호영 통합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서울 경찰청은 수사기밀 누설 부분에 있어서 이미 수사대상으로 전락했다"며 "빨리 박원순 시장 관련 수사를 중단하길 바란다. 본인들 의견으로도 '공소권 없음'이라는 결론을 내렸다니 사건을 가지고 있지 말고 조속히 검찰로 송치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어 "검찰은 특임검사를 임명하거나 특별수사본부를 설치해 성추행 사건을 명백히 밝힐 뿐 아니라 서울시장 비서실의 은폐 방조 여부, 수사기밀 누설 이런 것들을 철저히 밝히고 책임 있는 사람을 엄벌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주 원내대표는 서울시 비서실 차원의 성추행 무마-방조 의혹도 제기했다.

그는 "서울 시청 내부자들로부터 우리 당에 들어온 제보에 의하면 서울시장 비서실 차원의 성추행 방조 또는 무마가 지속적으로 이뤄졌다"며 "서울 시장 개인의 위계에 의한 성추행이 이뤄짐과 동시에 시장 비서실 내에서나 유관부서에서 피해자 호소 묵살하는 심각한 인권침해가 동시에 있었단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피해 여성 성추행 사실 보고를 묵살하거나 다른 부서로 전보 요청을 거부한 상급자들은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을 정면 위배한 것"이라며 "이 같은 제보가 사실이라면 지난 4년 서울시장 비서실장 자리 거쳐간 분들, 젠더특보 이런 분들 역시 직무 감독을 소홀히 한 점을 피할 수 없을 것이며 이 점이 수사과정에서 명백히 밝혀져야 할 것으로 본다"고 강조했다.

서울경찰청의 수사기밀 누설을 거론하며 검찰조사를 촉구하기도 했다. 주 원내대표는 "서울경찰청은 수사기밀 누설로 이미 수사대상으로 전락했다”며 "(경찰이) '공소권 없음' 결론을 냈다고 하니까 빨리 고 박원순 서울시장 관련 수사를 중단해 사건을 더 이상 갖고 있지 말고 조속히 검찰로 송치하기 바란다”며 검찰 수사를 주장했다.

그러면서 "검사는 특임검사를 임명하거나 특별수사본부를 설치해 명백히 밝혀야할 뿐 아니라 서울시장 비서실의 은폐 방조 여부, 수사기밀 누설 등도 철저히 밝히고 책임있는 사람을 엄벌해야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주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박원순 전 시장 관련해서는 행정안전위원회 여성가족위원회 등 관련 상임위가 있다. 여러 상임위에서 집중적으로 그 문제를 추궁할 것"이라며 "청문회를 요구하고 거기에서 충분한 진상규명이 안 되면 더 나아가서 국정조사 등 (추진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