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기 목적 다주택자는 하루빨리 처분하는 게 이익 될 것"

[뉴스케이프 김한주 기자]

이해찬 민주당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한주 기자)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투기 목적 다주택 소유는 상응하는 세제로 모든 투기소득을 환수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해찬 대표는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투기 목적 다주택자는 하루빨리 처분하는 게 이익이 될 것이라고 분명히 말한다"고 말했다.

그는 "임대차 3법으로 임차인의 주거 안정을 높이는 정책을 꾸준히 추진하고 보완해야 한다"며 "21대 국회 내내 민주당의 가장 핵심적 정책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오늘부터 매주 경제부총리와 국토교통부 장관, 국세청장, 금융감독원장까지 참여하는 부동산 시장점검 관계 장관 회의를 개최해 시장교란행위에 엄정 대응하겠다"면서, "부동산시장 점검을 통해 시장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필요 시 신속조치 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부동산 관련 관련 보도도 비판했다. 그는 "지금도 정부의 부동산 안정화 정책을 무력화하기 위한 가짜뉴스와 왜곡보도, 편법찾기가 난무한다"며 "시장교란행위에 대해 전 행정력을 동원해 강력히 차단하겠다"고 경고했다.

김 원내대표는 전날 공급 대책 발표에 대해 "태릉 1만호 관련 주변 지역의 교통대책 요구가 많다"며 "교통 인프라 완비상태에서 주택공급이 시행되도록 정기국회에서 관련 정책과 예산을 살피고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당정이 발표한 주택공급방안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지방정부와 긴밀히 협의를 추진하겠다"며, "당과 중앙정부, 지방정부가 참여하는 주택공급정책협의회를 구성해 공급 문제를 밀도 있게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