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서울푸드전 연계 ‘생생 세계 식품시장 르포’ 웹세미나

[뉴스케이프 김은영 기자] [뉴스케이프=김은영 기자] KOTRA(사장 권평오)가 국내 최대 식품 전문 전시회인 ‘서울푸드(SEOUL FOOD)’를 한 달 앞두고 세계 식품시장 트렌트를 미리 살펴본다. KOTRA는 ‘생생 세계 식품시장 르포’를 12일과 19일에 웹세미나 형태로 개최한다.

OTRA가 12일과 19일에 ‘생생 세계 식품시장 르포’를 웹세미나 형태로 연다. KOTRA는 ‘서울푸드’ 전시회를 한 달 앞두고 세계 식품시장 트렌트를 미리 살펴본다. 독일에서 한국식품을 수입하는 케이엔케이(KnK)의 '라이너 괴테(Rainer Goeths)' 영업팀장이 연사로 나서 인터뷰하고 있다.(사진=코트라 제공)

‘생생 세계 식품시장 르포’는 우리 주요 수출국의 시장동향 변화를 분석하고 기업의 진출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KOTRA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코로나19 이후 수출 증가세를 보이는 K-푸드의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웹세미나에는 다양한 연사가 나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망 식품 분야, K-푸드의 각국 진출전략, 변화하는 식품 유통 플랫폼에 대한 전망을 제시한다. 해외 현지 전문가는 국가별 식품산업 이해를 도우며 한인 기업가는 실제 수출 경험을 공유한다.

12일에는 미국 유망품목과 소비 트렌드, 러시아 K-푸드 진출 전략, 독일 트렌드, 네덜란드 유통시장 특징 등을 다룬다. 19일에는 중국시장 이해와 온라인 플랫폼, 베트남 진출전략, 한류 활용 인도 진출전략과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CEPA) 활용법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누리집에서 사전 등록해 무료 시청할 수 있다.

류재원 KOTRA 무역기반본부장은 “많은 국내 식품기업이 이번 웹세미나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식품시장을 이해하고 새로운 수출 기회를 발굴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