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김민지 기자] [뉴스케이프=김민지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코로나19 감염병 유행에 따른 구민들의 불안과 우울, 스트레스 극복을 위해 심리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감염병 스트레스 마음돌봄 안내서(사진=도봉구청)

코로나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는 입원 치료 및 격리과정 중에 불안, 불면과 낙인, 우울감, 무기력 등의 심리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 일반 구민들 역시 코로나19 장기화로 스트레스, 무기력, 과도한 불안감을 경험할 수 있다. 

이에 구는 올해 2월부터 심리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7,800여건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심리상담 서비스 대상자는 확진자와 그 가족, 자가격리자(해외입국자 및 밀접접촉자 등), 코로나19로 인한 불안함 및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주민이다. 

상담내용은 △격리생활로 인한 스트레스 △대인관계 소통방법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생활 변화에 적응하는 방법 등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생긴 고민거리와 스트레스에 대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구는 자가격리자와 확진자 가족에게 리플렛 제공 및 문자 발송을 통해 심리지원을 안내하고 있으며 전화상담을 통해 긴장 이완방법, 심리적지지 등 심리적 방역을 지원하고 있다. 격리 해제 후에는 동주민센터, 의료기관,  심리지원센터와 연계해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 있다. 

도봉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보건소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상담 및 문의는 도봉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도움이 필요한 구민들께서는 망설이지 말고, 언제든지 전화해 상담 받으시기를 추천 드리며, 심리상담서비스를 통해 코로나 블루를 예방·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