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박진선 기자]

취임 100일을 맞이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후퇴하지 않을 변화와 혁신의 DNA를 당에 확실히 심겠다”고 밝혔다. 

3일 김종인 위원장은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을 열고 "새로운 정강정책을 기반으로 시대정신과 국민요구를 담은 변화를 이끌어 내고 당의 조직·정책·선거 등 당 운영 전반에 혁신이 스며들게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정부의 잇단 정책 실패로 인한 경기 침체와 코로나19 방역 대책 실패에 따른 타격으로 서민경제가 날로 위태로워지고 있다"며 "대한민국 정치에 이처럼 제1야당이 중요한 때가 없었다. 국민과 역사가 부여한 막중한 책임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그간 우리 당은 시대변화에 부응하지 못하는 정당, 약자와 함께하지 못하고 기득권을 옹호하는 정당, 이념에 매몰된 정당, 계파로 나눠 싸우는 정당으로 인식되어 왔다"라며 "이제는 새로운 시대정신과 함께 변화를 선도하고 국민과 함께 울고 웃을 수 있는 정당으로 나아가야 한다. 약자와의 동행, 국민 통합에 앞장서고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정당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김 위원장은 "새 정강정책을 기반으로 시대정신과 국민 요구를 담은 변화를 이끌어 내고 당의 조직 정책 선거 등 당 운영 전반에 혁신이 스며들게 하겠다"며 "여당과도 협력할 것은 협력하고 투쟁할 것은 투쟁하고 경쟁하는 건강한 미래형 정당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