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김은영 기자] [뉴스케이프=김은영 기자]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10~13세 자녀를 둔 관내 가정들을 대상으로 집에서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무료 목공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서대문구청 제공.

‘가족이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달 14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4시에 온라인(zoom) 화상 강의를 통해 총 5회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전문 강사의 실시간 지도에 따라 공구박스(9/14), 책꽂이(9/21), 정리케이스(9/28), 수납장(10/5), 상자(10/12)를 만든다.

목공에 필요한 재료는 서대문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증가로 244)에서 나누어 준다.

다문화가정을 포함해 10가족을 이달 7일까지 모집하며, 참여 희망자는 이 센터 홈페이지(프로그램 안내→프로그램 목록→가족이음 프로젝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단, 5회 모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앞서 서대문구는 마을과 함께하는 어린이와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누구나 프로젝트’를 공모했고 그 결실 가운데 하나로 이번 온라인 목공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속에 체험, 상담, 부모교육, 돌봄 등의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전환해 지속적으로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