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김은영 기자] [뉴스케이프=김은영 기자]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가 25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코로나19 극복 수출우수사례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가 25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개최한 ‘코로나19 극복 수출우수사례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한 팀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무역협회)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와중에도 수출에 성공한 수출 초보기업 및 중소기업의 수출 성공비결과 노하우 등을 널리 알려 기업들의 수출활력 증진과 자긍심 고취, 국민들의 무역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자 지난 7월 13일부터 8월 23일까지 국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다. 

또, 학생들은 기업을 직접 방문하고 인터뷰해 이들의 스토리를 동영상 및 카드뉴스로 만들어 공모에 참여했다고 협회는 전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24팀의 콘텐츠가 공모됐으며 협회는 엄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등 7팀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무역협회장상을 수여했다.무역협회 박천일 회원지원본부장은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대학생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수출에 성공한 업체들의 성공 스토리를 흥미롭게 전달할 수 있었다”면서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수출에 힘쓰는 업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우수사례 발굴과 확산에 더욱 힘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손 소독, 수상자 간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개최됐으며 출품된 24팀의 콘텐츠는 무역협회 홈페이지와 협회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