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언택트 온라인 축제

[뉴스케이프 신혜영 기자]

대구 '동성로 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해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언택트 온라인 축제로 개최된다. (사진=대구 중구 제공)

대구 대표 축제인 ‘동성로 축제’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언택트 온라인 축제로 개최된다.

매년 동성로거리 일원에서 9만여명이 찾던 동성로 축제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축제로 마련됐다.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동성로의 특징을 살린 5GO 프로그램(부르GO, 춤추GO, 먹GO, 입GO, 투표하GO)은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다.

매년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펼쳐졌던 가요제, 댄스대회, 패션쇼의 행사를 “부르GO(동성로가요제), 춤추GO(댄스대회), 먹GO(먹기대회), 입GO(패션쇼)” 등 4가지 대회로 구성해 관련 영상을 축제 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4가지 대회에 참여해 ‘2020 언택트 동성로축제’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 사람은 10월 5일까지 동성로축제 공식 홈페이지에 관련 영상(사진)과 함께 참가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 중 공식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프로그램별 20팀(먹GO는 10팀)을 선발해 10월 8일 동성로축제 공식 홈페이지 및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결선 진출자들의 촬영 영상을 공개 발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별 최종 우승자는 축제 기간 중 각 영상에 대한 온라인 인기투표 점수와 심사위원 점수를 반영해 최종 우승자를 결정한다. 온라인 인기투표는 동성로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응원하는 팀을 선택하면 된다.

각 대회 우승자에게는 상금과 상패가 주어져 코로나19로 문화예술 활동을 하지 못하는 많은 지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학생부 참여도가 높은 가요제, 댄스대회의 경우 본선 진출팀을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누어 각 10팀을 선발하고, 학생부 10팀 중 각 3팀에게는 중구청장상을 수여하여 미래의 댄스 꿈나무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또한, 비대면 온라인 축제인 만큼 공식계정 팔로우, 행사 후기, 동성로 방문 영수증, 온라인투표 이벤트 등 다양한 SNS 이벤트와 경품이 마련되어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2020 언택트 동성로축제」는 코로나19시대 새로운 축제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동성로에 모여 뽐내던 청년들의 다양한 재능을 전국적으로 알림으로써 대구 중구 동성로가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