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국회의장, 10월 22일 목요일 오후 여의도 국민일보빌딩에서 열린 제55회 전국여성대회 참석

[뉴스케이프 박세준 기자]

박병석 국회의장이 10월 22일 목요일 오후 여의도 국민일보빌딩에서 열린 제55회 전국여성대회에 참석했다 (사진=국회)

박병석 국회의장은 10월 22일 목요일 오후, 여의도 국민일보빌딩에서 열린 제55회 전국여성대회에 참석해 “코로나19로 성불평등이 심해지지 않도록 소득과 일자리, 돌봄, 가족갈등, 건강을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코로나19 위기에도 방역의 최전선에 간호사와 간호조무사 등 보건과 돌봄 서비스 분야의 여성들이 있었다. 이분들의 헌신이 있었기에 K-방역이 가능했다”고 밝혔다.

박 의장은 또 “코로나19 위기는 대전환을 요구한다. 이제 여성이 재난에 더 취약한 불평등한 구조를 바꿔야 한다”며 “여성이 다수를 차지하는 돌봄 일자리를 안정화하고, 육아휴직을 보장하는 등 경제활동 여건을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 의장은 “디지털 시대를 맞아 디지털 뉴딜에도 여성의 참여도 확대해야 한다. 과학(Science)·기술(Technology)·공학(Engineering)·수학(Mathematics) 등 이른바 스템(STEM)에서 여성을 육성하는 방안도 강구해야 한다. 변화에 국회도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세균 국무총리,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