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형평적 일자리 창출 및 상생협력 등 혁신성장 노력 돋보여

[뉴스케이프 백성현 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지난 2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0년도 글로벌 스텐다드 경영대상(GSMA : 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s)에서 3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전KDN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책임 있는 활동과 성과 공유, 이해관계자와의 신뢰 구축과 동시에 에너지ICT사업을 사회공헌활동과 연계시켜 지역사회의 건전한 성장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3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전KDN 지속가능 경영대상 수상 기념 (사진=오갑순 기자)

특히, 한전KDN은 국민들의 높아진 사회적 가치 실현 요구에 부응한 ▲사람지향적 ICT서비스 강화 ▲사회적가치 실현선도 ▲공정경쟁 및 청렴․윤리경영 실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전KDN은 지속가능경영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실버헬스케어서비스 무상제공’과 서울시 미세먼지 해커톤 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미세먼지 저감⦁감시시스템을 탑재한 친환경 수소버스’ 개발 참여 등 “사람지향적 ICT서비스”를 강화했다.

아울러 공기업 유일 정규직 전환대상 100% 직접고용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한전KDN의 경영자금 노하우를 제공하여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 제고에 노력하는 등 “사회적가치 실현선도”와 공정경쟁 및 청렴․윤리경영 실현 등 전략실행 성과를 안전, 보안, 환경 등 지속가능 핵심요소와 연계하는 활동도 실행했다.

뿐만 아니라 한전KDN은 안전 품질 경영시스템 체계화로 국제표준인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며 전사차원의 안전관리에 힘썼으며, 행정안전부 주관 개인정보보호 관리수준 최고등급 획득과 전력설비 감시․진단 시스템으로 스마트서비스분야에서 IoT혁신대상 혁신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민의 에너지 편익에 기여하는 활동을 지속 추진했다.

또한, 윤리경영 측면에서도 청렴과 신뢰를 바탕으로 ‘Clean KDN’ 구현을 위한 중점과제를 이행하여 5년 연속 '부패 Zero화‘를 달성하였으며, 입찰정보 공개 확대 등 협력사와 함께 공정거래 문화 확산에도 노력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편적 사회적 가치를 존중하고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사회적 책임 및 윤리경영을 실천하여 고객 등 이해관계자로부터 신뢰받고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스텐다드 경영대상(GSMA)시상은 산업통산자원부, 중소기업청이 후원하고 한국경영인증원이 매년 지속가능경영을 비롯해 가족친화경영, 반부패경영, 혁신경영 등 10개 경영부문별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로 지속가능경영은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 이슈를 균형 있게 고려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발전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을 의미한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