핼러윈데이 클럽 등 외국인 유흥시설 이용 증가집단 확산 유사사례 방지 및 집단감염 차단 목적

[뉴스케이프 박세준 기자]

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가 29일 목요일 경기도 동두천시 외국인 관광특구 일대의 유흥시설 등 외국인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핼러윈데이 대비 특별 방역계도ㆍ순찰 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는 10월 29일 목요일 경기도 동두천시 외국인 관광특구 일대의 유흥시설 등 외국인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핼러윈데이 대비 특별 방역계도ㆍ순찰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핼러윈데이에 클럽 등 외국인의 유흥시설 이용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지난 5월의 이태원 클럽 관련 집단 확산 유사사례 방지 및 집단감염 차단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직원들은 외국인의 무분별한 유흥업소 방문 억제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도하고, 코로나19 외국인 특별검진을 안내하는 활동에 중점을 두고 방역점검·계도활동을 펼쳤다.

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관계자는 핼러윈데이 당일에도 동두천시 외국인관광특구 및 의정부 신시가지 일대의 외국인 전용 클럽, 주점 등 유흥업소 주변을 집중 순찰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외국인 관리 주무기관으로서 감염병 확산 방지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