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정보원 9일부터 ‘전국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케이프 오정선 기자]

한국고용정보원은 청년취업지원 강화를 위해 9일부터 6차례에 걸쳐 온라인으로 '전국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청년취업지원 강화를 위해 9일부터 6차례에 걸쳐 온라인으로 ‘전국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현장에서 청년취업지원을 하는 컨설턴트에게 비대면 및 빅데이터 시대 변화된 채용 환경을 소개하고, 온라인 취업 컨설팅 기법과 채용 동향 등의 정보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 신청을 완료한 전국 108개 대학일자리센터 소속 컨설턴트가 참여한다. 실시간 화상교육으로 운영되며, 청년취업지원업무로 실시간 참여가 어려운 신청자에게는 녹화영상 교육도 병행 제공한다.

청년채용 변화방향에 맞춰, ▲비대면 채용 트렌드와 취업지원 전략 ▲온라인 진로 취업 컨설팅 기법 ▲인공지능 기반 채용 방법의 이해와 취업지원 ▲화상플랫폼을 활용한 취업프로그램 운영 전략 등 청년전담 취업컨설턴트의 실무 역량 강화에 필요한 내용으로 이뤄진다.

고용정보원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청년들이 취업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컨설턴트들이 다각도로 변화된 채용 환경을 이해하고 촘촘하게 지원해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교육을 계획했다.

나영돈 원장은 “고용정보원은 ‘대학일자리센터’가 우리나라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취업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우수사례집 제작, 세미나 개최, 컨설턴트 교육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컨설턴트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채용과 상담 환경이 급변한 비대면 시대에도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고용 서비스가 제공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